여수시, 저소득층 희망키움 ‘자산형성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즐겨찾기 추가
  • 2021.09.16(목) 20:15
탑뉴스
여수시, 저소득층 희망키움 ‘자산형성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대상
8월 2일~19일 모집, 근로소득 저축 시 정부지원금 매칭
  • 입력 : 2021. 08.02(월) 15:12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저소득층의 자산형성과 자립기반을 돕는 자산형성지원사업 참여자를 2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한다.
[광양타임즈 =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저소득층의 자산형성과 자립기반을 돕는 자산형성지원사업 참여자를 2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산형성지원사업’은 일하는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 자립할 수 있는 경제적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가입기간 3년 동안 저축하면 정부가 근로소득장려금을 적립해 만기 시 돌려주는 사업이다.

대상사업은 ‘희망키움통장Ⅰ, 희망키움통장Ⅱ, 내일키움통장,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저축계좌’ 총 5개다. 선정된 가입자는 본인이 매달 5만 원 또는 10만 원을 3년 동안 저축하면 최소 720만 원에서 최대 2천819만 원(4인 가구 기준)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금은 주택 구입, 교육비, 의료비, 창업‧운영자금 등 자립에 필요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만기 전 중도 포기할 경우에는 본인 적립금만 수령 가능하다.

가입희망자는 모집기간 내에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주소지 주민센터나 사회복지과 생활보장팀으로 하면 된다.

한편, 여수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계속되는 경제위기에서 정부의 재정적인 지원을 통해 탈수급하여 자립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대상자들이 참여해 희망을 키워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