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1단체 1정원 나눔 운동추진

  • 즐겨찾기 추가
  • 2021.09.16(목) 20:15
순천
순천시, “1단체 1정원 나눔 운동추진
단체․기관에서 정성껏 꾸민 정원, 29만 시민과 함께 누려요!
  • 입력 : 2021. 09.14(화) 16:22
  • 문다복 기자
순천시, “1단체 1정원 나눔 운동추진
[광양타임즈 = 문다복 기자] 순천시(시장 허석)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앞두고 시민사회 주도로 도심 곳곳을 정원으로 만들고, 시민 참여 붐 조성을 위해 ‘1단체·기관 1정원 나눔 운동’을 추진한다.

‘1단체·기관 1정원 나눔 운동’은 각 단체·기관에서 추진하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정원 조성과 연계한 시민운동으로, 단체·기관에서 도심에 정원을 조성하여 지역주민에게 기부하면 지역주민은 정원을 향유하며 가꾸어 정원문화를 확산시키는 기부·나눔 운동이다.

모집분야는 지정된 틀에 정원을 조성하여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한 상가 앞에 분양하는 한뼘정원 분야와 도심 유휴공간에 소규모 정원을 조성하는 도심정원 분야 2개 분야로, 기부운동인 만큼 정원 조성에 필요한 재료비와 시공비 등은 단체·기관에서 부담한다.

모집기간은 한뼘정원은 9월 30일까지, 도심정원은 2022년까지 계속 모집할 계획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기관은 순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여 순천시 자치혁신과로 제출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지난 7월 순천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 철쭉과 황금사철 등 약 1천여 주를 기증하여 정원을 조성한 활동이 계기가 되어, 이를 지역에 확산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며, “관내 많은 단체·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단체 및 기관의 지역사회 공헌 활동이 예쁜 정원으로 꽃피우길 바라며, 향후에는 내 건물 앞은 내가 스스로 가꾸고 꾸미는 1건물 1정원 가꾸기 운동으로 순천시 전역에 확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원나눔운동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자치혁신과(061-749-5597)로 문의하면 된다.
문다복 기자 gykoreaja@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