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드는 찾아라! 마을 놀이터

  • 즐겨찾기 추가
  • 2022.05.23(월) 21:21
교육
광양교육지원청,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드는 찾아라! 마을 놀이터
2022. 광양 찾아라! 마을 놀이터 활성화 운영 협의회
  • 입력 : 2022. 05.13(금) 17:41
  • 문다복 기자
광양교육지원청,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드는 찾아라! 마을 놀이터
[광양타임즈 = 문다복 기자]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혁)은 5월 13일(금) 광양지역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드는 「2022. 유‧초 찾아라! 마을 놀이터」활성화를 위해 광양시청 공원과, 아동친화도시과, 광양 학부모대표, 학부모 교육동아리 노라줌마, 유치원 교원 등이 참여하는 가운데 협의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광양지역 마을 곳곳에 숨겨져 있는 공원을 소개한 「재미와 모험이 가득한 찾아라! 마을 놀이터」 리플릿 자료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리플릿 자료는 광양 관내 유치원 교원들이 우산웰빙테마공원 외 9 공원을 소개한 동영상 QR코드, 주변 가볼만한 곳, 유‧초 가정연계 공원 놀이팁으로 만들었다.

이번 협의회를 통해 ▲ 특색 있는 광양시 공원 및 놀이터 홍보 ▲ 광양시 플랫폼을 통한 공원놀이 활성화 방안 ▲ 유치원 인근 공원과 연계한 놀이중심교육과정 운영 ▲ 가족과 함께하는 놀이와 쉼이 있는 공원 공간 운영 ▲ 아이들이 만드는 공원 놀이 프로그램 운영 등 실천 방안을 논의하였다. 특히, 아이들에게 공원은 함께 가꾸어야 할 장소이며,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가 모두를 위한 놀이터가 될 수 있도록 광양시, 학부모회, 유치원 교원이 공동 주관하여 함께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광양 학부모 최효진 대표는 “광양에 거주하면서도 아이들과 함께 갈 수 있는 공원이 이렇게 잘 조성되어 있는지 몰랐다며, 찾아라! 마을 놀이터 리플릿은 항상 갖고 다니게 되었다. 이러한 공간을 아이들과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공간으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공원 놀이프로그램 운영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정종혁 교육장은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이하고, 미래를 상상하는 꿈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는 것이 교육공동체의 역할이다” 강조하시며, “광양의 마을 놀이터가 아이들의 배움과 쉼, 세대 간 공감과 소통의 놀이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문다복 기자 gykoreaja@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