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 2022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크리온’

  • 즐겨찾기 추가
  • 2022.06.28(화) 08:24
교육
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 2022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크리온’
엑셀러레이터로부터 1억 5,000만원 투자유치
  • 입력 : 2022. 05.16(월) 17:06
  • 문다복 기자
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 2022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크리온’
[광양타임즈 = 문다복 기자]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창업지원단에서 주관하는 2022년 초기창업패키지에 선정된 ‘크리온’은 글로벌 엑셀러레이터인 페이스메이커스로부터 지난 5월 11일 1억5000만원 규모의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크리온에서 준비한 여행기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아트리핀'의 출시를 앞두고 이뤄졌다. 아트리핀은 크리온의 기존 디지털 마케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서비스로 '누구나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다'는 슬로건 아래 숏폼 콘텐츠 중심으로 구성된 플랫폼이다.

김정은 크리온 대표는 "아트리핀은 기획의 초기단계부터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삼고 모든 개발 및 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이에 맞춰 진행해 왔다"며 "특히 컴플라이언스와 데이터 보안 분야에 만전을 기하여 준비했고, 글로벌 표준에 맞춰서 서비스를 운영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경락 페이스메이커스 대표는 "이번 투자의 심사 과정을 통해 크리온 경영진들의 글로벌 비즈니스에 대한 열정과 수행 역량을 높이 평가했다"며 "우리의 토종 기업이 만든 아트리핀 서비스가 글로벌 시장에 안착 시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크리온은 지난 2019년 10월 디지털 홍보 마케팅 글로벌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창립됐다. 지난 2년여 간 SBS, 한국관광공사, 부산시, 부산테크노파크등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성장 해왔다. 지난해 10월에는 혁신성장형 벤처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최근 2022년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지원사업인 초기창업패키지에 선정되었다.

한편 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최용석 단장)은 초기창업패키지와 실험실 특화형 창업선도대학 주관기관으로 “크리온의 기업가치를 높이고 후속투자 연계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문다복 기자 gykoreaja@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