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무 광양시장 후보, ‘중소기업 육성으로 양질의 일자리 만든다’

  • 즐겨찾기 추가
  • 2022.06.28(화) 08:24
정치
김재무 광양시장 후보, ‘중소기업 육성으로 양질의 일자리 만든다’
광양 스타기업 육성 등 지원 사업 대폭 강화
  • 입력 : 2022. 05.23(월) 21:09
  • 김종화 기자
김재무 광양시장 후보, ‘중소기업 육성으로 양질의 일자리 만든다’
[광양타임즈 = 김종화 기자] 김재무 민주당 광양시장 후보는 21일 “지역경제를 이끌고 우수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공약했다.

김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중소기업을 단계별로 성장시켜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효자기업 역할을 담당하게 할 방침”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를 위해 ▲중소벤처기업 기술사업화 지원사업 ▲글로벌 리더기업 육성사업 확대지원 ▲중소기업 환경개선 지원사업 ▲광양시 스타기업 육성사업 등을 추진한다.

그는 “기술고도화 지원사업체로 지정되면 일정 부분의 지원 금액이 지원되고 패키지 지원, 지식재산권, 인증 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될 것”이라며 “정부과제 수주율 증대를 통한 기반 구축 등 글로벌 명품기업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전남도와 연계한 글로벌 강소산업 및 뿌리산업 선도기업을 발굴해 자금 지원에서부터 판로, 홍보, 기술 및 수출 지원을 통해 글로벌 리더기업 육성사업을 확대 추진할 방침이다.

김 후보는 이어 “기술력이 뛰어나고 성장의지와 잠재력을 갖춘 중소기업을 집중 발굴하여 성장단계별 중점 지원을 통해 `광양을 대표하는 스타기업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타기업으로 지정되면 마케팅, 인증, 정보화 및 경영지원, 정부지원 사업 컨설팅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경영난이 장기화된 관내 5년 이상 영업중인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노후 시설물에 대한 환경개선 비용 지원 등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근로자 복지 향상도 추진한다.

그는 또 “영세 사업장의 근로 작업 환경의 개선 지원으로 편익 증진에 힘 쓰겠다”며 “생산성이 증대되면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리 지역 경제의 근간을 이루는 중소기업을 육성하고 대폭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성장동력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사진설명: 김재무 광양시장 후보가 광양읍 사곡 점동마을 찾아 주민들과 대화하면서 손가락으로 전방을 가리키고 있다.
김종화 기자 gykoreaja@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