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양읍, 6월 2차 이장회의 개최

  • 즐겨찾기 추가
  • 2022.08.10(수) 17:43
광양
광양시 광양읍, 6월 2차 이장회의 개최
이장 68명 대상 ‘광양읍 동천 경관광장 조성사업 설명회’ 실시
  • 입력 : 2022. 06.27(월) 15:59
  • 문다복 기자
광양시 광양읍, 6월 2차 이장회의 개최
[광양타임즈 = 문다복 기자] 광양시 광양읍은 지난 24일 광양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김종호 광양읍장의 주재로 68개리 이장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6월 2차 이장회의를 열어 시정 주요 현안과 각종 홍보사항 안내, 마을별 건의사항 수렴 등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회의에서는 ▲광양시 3차 긴급재난생활비 보류자 지급 안내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지급 안내 ▲신규 주민등록증 휴일 발급 서비스 안내 ▲전기차 충전구역 내 불법 주정차 및 충전 방해행위 등 주민신고제 운용 안내 ▲2022년 에너지바우처 사업 안내 ▲2022년 농촌주택개량사업(3차) 홍보 등을 비롯한 시·읍정 현안사항에 대해 소관 과장이 설명했다.

이장회의를 주재한 김종호 광양읍장은 “최근 내린 단비가 가뭄 해소와 마을 농가 운영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달 말 임기를 마치는 시의원들에게 박동근 광양읍이장협의회 회장과 함께 감사의 꽃다발을 전달하고, 그동안 광양읍 발전과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아울러 지난 22일, 광양읍과 광양장애인복지관이 (사)광양시자율방범연합회 등 기관·단체와 광양읍 덕례리 보행 편의성과 생활 안전성 확보에 협력하기 위해 체결한 ‘무장애 동네 만들기’ 업무협약이 진정한 지방자치의 모델임을 강조했다.
김종호 읍장은 “앞으로도 기관·단체·행정 등이 혼연일체가 되어 읍 10만 자족도시 실현을 위해 힘쓸 것을 다짐하겠다”며, “이장님들도 함께 참여·협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이장회의는 ▲시의원 인사 말씀 ▲광양읍장 인사 말씀 ▲시정 주요 시책 설명 ▲마을 건의사항 수렴 ▲광양읍장 당부말씀 ▲(공원과 주관) 광양읍 동천 경관광장 조성사업 설명회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용강지구와 목성지구 도시개발사업으로 인한 인구 유입 증가에 따라 시민 휴식공간을 확충코자 시행 중인 ‘광양읍 동천 경관광장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조성계획 설명과 공공사업 시행 협조 당부, 주민 의견 수렴 등을 실시했다.
문다복 기자 gykoreaja@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