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기적의도서관, 오는 31일 ‘펀(FUN)한 매직’ 공연 개최

  • 즐겨찾기 추가
순천
순천기적의도서관, 오는 31일 ‘펀(FUN)한 매직’ 공연 개최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 선정
  • 입력 : 2023. 05.24(수) 14:12
  • 김종화 기자
순천기적의도서관, 오는 31일 ‘펀(FUN)한 매직’ 공연 개최
[광양타임즈 = 김종화 기자] 순천기적의도서관이 오는 31일 오후 7시 ‘펀(FUN)한 매직’공연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기획되었다.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은 지역 주민들의 예술 접근성 향상과 도서관 이용률을 높이고자 뮤지컬, 연극, 마술쇼 등 다양한 문화공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는 전국 245개 공공도서관이 신청해 1·2차 심사를 거쳐 순천기적의도서관을 비롯한 65개 도서관이 선정되었으며, 전남에서는 5개관이 최종 선정되었다.

‘펀(FUN)한 매직’은 개그와 마술을 결합한 스토리텔링 공연으로, KBS 공채 개그맨 조래훈과 아시아챔피언 일루셔니스트 최효원이 함께하며, 웃음 가득하고 환상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은 6~7세 유아 및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 100명을 대상으로 하며, 순천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순천기적의도서관 관계자는 “시립도서관이 책을 보는 공간을 넘어 가족이 공연도 함께 보며 좋은 추억을 만드는 장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들이 도서관을 즐겨 찾도록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김종화 기자 gykoreaja@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