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도서관 어린이서비스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즐겨찾기 추가
순천
순천시, 도서관 어린이서비스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전 국민 대상,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8월 31일까지 접수
  • 입력 : 2023. 05.24(수) 14:11
  • 김종화 기자
순천시, 도서관 어린이서비스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광양타임즈 = 김종화 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순천기적의도서관 20주년을 맞아 8월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23년 도서관 어린이서비스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2003년 개관 이후 전국 어린이도서관 공간조성과 운영의 모델이 된 순천기적의도서관은 20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치러진 1회 공모전에 이어, 전국 어린이‧공공‧작은도서관 현장에서 이루어진 어린이서비스의 사례를 탐구하고 환경변화에 따른 어린이도서관 미래전략을 고민하기 위해 추진된다.

공모 분야는 ‘우수 현장사례’와 ‘아이디어’로 두 차례의 심사를 거쳐 10월 초에 총 6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 중 최우수상 1편에는 순천시장상 및 상금 200만 원, 우수상 2편에는 순천시장상 및 상금 각 100만 원, 장려상 3편에는 순천시장상 및 상금 각 50만 원을 시상한다.

수상작은 11월 10일 개최하는 ‘제9회 순천독서문화포럼’에서 발표하고 자료집으로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또한, 수상자와 협의하여 순천시 도서관 정책 및 이용자서비스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2003년 설립 이후, 전국 어린이도서관 및 어린이 전용 공간, 프로그램의 선구적 모델이 된 순천기적의도서관이 20주년을 맞았다. 출생률 감소, 디지털 기술 도입 등 환경변화 속에서 어린이도서관도 새로운 길을 모색해야 할 시점이다”라며, “어린이도서관‧도서관 어린이서비스의 성과와 미래를 함께 논할 수 있는 참신한 사례와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에 대한 상세 사항 및 참가 양식은 순천시립도서관 및 순천기적의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기적의도서관(061-749-8900)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화 기자 gykoreaja@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