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립도서관, 독서동아리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 즐겨찾기 추가
순천
순천시립도서관, 독서동아리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 입력 : 2023. 05.25(목) 14:14
  • 김종화 기자
순천시립도서관, 독서동아리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광양타임즈 = 김종화 기자] 순천시립도서관이 다음달 14일부터 매주 수요일 삼산도서관에서 ‘독서동아리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독서동아리 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순천시에 등록된 80개의 독서동아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독서동아리 초보자를 위한 입문 과정과 진행자를 양성하는 리더 양성과정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독서공동체 숭례문학당의 전은경 강사가 진행하며, 매주 지정된 필독 도서를 읽고 과제와 독서 토론 실습 및 논제 발췌법 등을 교육한다.

독서동아리 입문과정은 4강, 독서동아리 리더 양성과정은 8강으로 구성되며, 독서동아리를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는 진행자를 양성함과 동시에 지역 사회 내 독서토론을 활성화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접수는 독서동아리 회원 우선 참여로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독서동아리 회원에게 개별 전송된 네이버폼 주소로 접수 가능하며, 독서 동아리 및 독서 토론에 관심 있는 시민은 31일부터 6월 9일까지 순천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시는 6월 9일까지 순천시에 등록된 독서동아리를 대상으로 연 20만 원 이내의 활동도서를 지원한다. 아직 신청하지 못한 독서동아리는 순천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김종화 기자 gykoreaja@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