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청소년문화의집, 상반기 간담회 및 부모교육 실시

  • 즐겨찾기 추가
순천
순천시청소년문화의집, 상반기 간담회 및 부모교육 실시
청소년기 부모 역할이 중요, ‘슬기로운 사춘기 부모 대화’
  • 입력 : 2023. 05.25(목) 16:01
  • 김종화 기자
순천시청소년문화의집, 상반기 간담회 및 부모교육 실시
[광양타임즈 = 김종화 기자] 순천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24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부모를 대상으로 상반기 간담회 및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 전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올바른 자녀 교육 정보 제공과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추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됐다.

1부 간담회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 소개 △운영 현황 △ 청소년 활동 영상 △만족도 결과 공유 △추진 계획 △건의사항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2부 부모교육은 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슬기로운 사춘기 부모 대화’를 주제로 이루어졌다.

간담회와 부모교육에 참여한 부모님들은 “학습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필요한 진로체험, 봉사, 지역사회 참여 등 다양한 활동들이 많아 좋다”, “우리 아이가 방과후아카데미에 다니면서 재능을 발견하여 아주 만족하고 있다”, “예민하고 짜증이 늘어가는 우리 아이가 왜 이러지는, 어떻게 대화를 해야 하는지 알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부모님들과 직접 인사도 하고 소통하는 시간이어서 의미가 있었고,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종화 기자 gykoreaja@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