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3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 성황리 개최

  • 즐겨찾기 추가
순천
순천시, 2023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 성황리 개최
구직자 1,200명, 150개 기업 참여로 취업 연계 만남의 장 마련
  • 입력 : 2023. 05.26(금) 14:37
  • 김종화 기자
순천시, 2023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 성황리 개최
[광양타임즈 = 김종화 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신직업 체험 및 기업과의 만남의 장인‘2023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를 지난 25일 순천팔마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일 JOB GO 희망 JOB Go’라는 슬로건 아래 순천을 비롯한 전남 동부지역(순천, 곡성, 구례, 고흥, 보성)의 1200여 명 구직자와 150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일자리 정보는 물론 현장 구직 기회가 제공되었다.

박람회장은 ‘JOB WAY’라는 주제관을 중심으로 직업탐색관은 구인 정보 제공, 직업코칭관은 직업전문검사·심리검사·AI면접 등, 직업도전관에서는 현장 채용, 디지털직업관은 창직․창업, 디지털 직업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5개관 70개 부스에 변화된 일자리를 공감하고 체험함으로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준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박람회 참여자 이 모 씨는“MBTI, 이고그램, 신직업 카드체험으로 나를 발견하고, 수많은 직업 중에 나에게 맞는 직업을 찾게 되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다채로운 박람회를 준비해주어 고맙다”며 “이제 직업교육훈련을 수료하여 내년에는 채용면접관에 도전해보고 싶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순천시 관계자는“오늘 박람회는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는 일자리 길잡이 이자 향후 미래 일자리의 방향을 찾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순천시는 양질의 여성 일자리 정착을 위해 취․창업교실,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지원 등 다양한 취업 연계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니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전했다.
김종화 기자 gykoreaja@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