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청년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즐겨찾기 추가
순천
순천시, 청년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순천(順天) 청년을 위한 ‘천(天)개의 아이디어’ 찾는다
  • 입력 : 2023. 05.26(금) 14:35
  • 김종화 기자
순천시, 청년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광양타임즈 = 김종화 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행복한 청년의 삶을 만들기 위한 순천시 청년정책 천(天)개의 아이디어를 받는다.

‘천(天)개의 아이디어’는 청년특화 정책제안 전용 창구로서 형식·방법 등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여, 기존 국민신문고 등 시정 전반의 정책 제안 창구와는 차별점을 두었다.

‘천(天)개의 아이디어’라는 이름에는 ‘순천(順天) 청년을 위한 정책 제안’과 ‘1,000개의 아이디어를 모은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았으며, 청년이 느끼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간단한 아이디어부터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정책 제안까지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공간이다.

참여방법은 지난 1일에 오픈한 순천시 온라인 청년통합플랫폼 ‘청년정책114’(www.suncheon.go.kr/youth/)의 ‘천(天)개의 아이디어’게시판을 통해 누구나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으며, 시는 6월 중 아이디어 게시자를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된 아이디어는 1845순천청년인재풀 등록자 중심으로 구성된 청년정책선정단의 정책 선호도 조사를 거쳐 해당 부서기 실행가능성을 검토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한 후 정책에 반영한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천(天)개의 아이디어가 청년의 시정 참여 기회 제공에서 더 나아가 청년 참여 문화가 활성화 되기 바란다”라며, “청년의 욕구와 참신함이 더해진 창의적이고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 발굴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종화 기자 gykoreaja@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