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여수상품권 2억 3천만원 구입“남다른 여수사랑”

  • 즐겨찾기 추가
  • 2020.07.13(월) 18:52
사회
GS칼텍스, 여수상품권 2억 3천만원 구입“남다른 여수사랑”
“여름휴가는 코로나19 청정지역 여수에서 보내고, 지역경제 활성화하자” 노사합의
여수공장 임직원 1천9백여 명에 12만 원씩 지급

  • 입력 : 2020. 06.26(금) 16:50
  • 문다복 기자
[광양타임즈 = 문다복 기자] GS칼텍스가 여수사랑상품권 2억 3천만 원 어치를 구입해 전 임직원에게 나눠주기로 결정해 남다른 여수 사랑이 주목받고 있다.

여수시(시장 권오봉)에 따르면 지난 25일 오후 GS칼텍스 김형국 사장과 김재오 노조위원장이 시장실을 찾아 2억 3천만 원 상당의 여수사랑상품권 구매증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상품권은 6월 말에 구입해 GS칼텍스 여수공장에 재직 중인 1,900여 임직원 전원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GS칼텍스 김재오 노조위원장은 “하계 휴가철을 맞아 코로나19 청정지역인 여수에서 쾌적하고 안전하게 휴가를 보내자는 취지로 노사가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GS칼텍스 김형국 사장은 “여수사랑상품권 구매는 여수사랑 실천의 특별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여수사랑상품권을 구매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겠다”고 지역에 대한 애정을 나타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지역 경제에 큰 힘이 될 결정을 해주신 GS칼텍스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우리 시도 코로나19 청정 지역을 위한 방역에 힘쓰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GS칼텍스의 여수사랑상품권 대량 구매는 지난 3월 신설 중인 공장의 무재해 400만 인시 달성 기념으로 1억 5천만 원을 구입해 신설 현장 근로자 5천여 명에 전달한데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GS칼텍스는 2조 7천 5백억 원을 투입해 내년 상반기까지 여수국가산단 내(중흥동)에 공장 신설을 추진 중이다.
문다복 기자 gykoreaja@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