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제1기 순천민주주의 학교 수료식 개최

  • 즐겨찾기 추가
  • 2020.07.30(목) 21:25
사회
순천시, 제1기 순천민주주의 학교 수료식 개최
‘2020 순천 민주주의 학교’ 큰 호응 속에 수료식 마쳐
쉽게 풀어가는 순천형 민주주의 학교 5주간 프로그램 성료

  • 입력 : 2020. 07.09(목) 13:27
  • 문다복 기자
[광양타임즈 = 문다복 기자] 순천시(시장 허석)는 지난 7월 7일 수료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처음으로 운영한 2020년 제1기 순천 민주주의 학교가 민주주의 디딤돌 셀프 시상식과 함께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마지막 강의는 오진아 와글 기획위원이 진행한 ‘일상의 민주주의’라는 주제로, 민주주의를 나무그림으로 표현해 민주주의 걸림돌과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행동방법과 연결한 토론으로 진행됐다.

올해 처음으로 운영한 ‘민주주의 학교’는 성숙한 민주 시민의식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어렵게만 느낀 민주주의에 대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참여자간 소통형 교육으로 이루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민주주의 학교에 참여한 수료생은 “순천 민주주의 학교는 순천 시민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 같다는 생각을 했다”며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다양성을 느끼며 일상 속에서 작은 것부터 민주주의를 실천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석 순천시장은 “앞으로도 누구나 자신의 발언을 할 수 있고, 시민의 목소리가 정책이 되는 직접 민주주의 메카를 목표로 순천시민의 민주주의 역량을 키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겠다며, 1기 수료생들이 시정 참여의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순천시는 민주주의 학교 수료생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순천 민주주의 페스티벌 개최 시 기획 및 실행 단계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며, 2023 국제정원박람회 성공적 개최를 위한 시민참여단 활동 등 다양한 분야의 시정 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문다복 기자 gykoreaja@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