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 한국선급과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마케팅 등 협력체계 구축
KR 해외지역본부와 협업 통한 글로벌 선사 본사 마케팅 추진

김종화 기자 gykoreaja@hanmail.net
2022년 05월 04일(수) 17:45
여수광양항만공사, 한국선급과 업무협약 체결
[광양타임즈 = 김종화 기자]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이하 공사)는 한국선급(회장 이형철, 이하 KR)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 구축 등 양 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항만공사는 코로나 엔데믹 시대 전환에 발맞추어 글로벌 선사 본사 및 아시아지역본부 대상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선급과 업무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중국, 아시아‧태평양, 미주, 유럽 등 4대 해외지역본부 60여개 주요도시에 지부를 운영 중인 한국선급과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사는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 구축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그 밖에도 이번 협약을 통해 공사와 한국선급은 국내‧외 항만 및 선박 기술 발전을 위한 상호 정보 교류, 효율적인 선급검사를 위한 항만 출입 이용 절차 협조, 디지털‧친환경 기술력 강화를 위한 R&D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항만공사 박성현 사장은 “전 세계 4개 지부, 67개국과 국제 네트워크를 보유한 KR과의 업무협약 체결로 글로벌 투자유치 및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히며, “이번 협약으로 여수광양항의 혁신성장 및 해외 마케팅을 위한 전사적 협력관계 기반이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사장은 이어 “여수광양항 물동량 유치 뿐만 아니라 광양항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사진 설명> 4일 월드마린센터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 강화 업무협약식’에서 박성현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사진 왼쪽)이 관계자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김종화 기자 gykoreaja@hanmail.net
이 기사는 광양타임즈 홈페이지(http://www.gykoreaj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ggnews91@naver.com